쪽 염색 제품 자주하는 질문

Q. 파란 쪽물이 이염되지 않나요?

A. 쪽 염색은 일반 화학 염료에 준하는 강한 세탁 견뢰도를 가지고 있으며, 파란 염료가 다른 천으로 이염이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천연 염색입니다. 진한 쪽염의 경우 묻어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이염되는 것이 아니며, 물로 가볍게 헹구면 지워집니다.



Q. 세탁 관리법

👉의류/언더웨어/침구류: 세탁망에 넣어 중성세제로 세탁하세요.

👉손수건/스카프/핸드메이드 제품: 따뜻한 물에 30분 이상 담가놓았다 빼내어 찬물로 가볍게 헹굽니다. 물기를 꼭 짜서 말려주세요.

👉건조 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건조해주세요.

아래 세탁법은 피해주세요!

❌삶기

❌손으로 비벼빨기

❌표백 세탁

❌드라이 클리닝



Q. 쪽물이 빠지면 어떻게 되나요?

A. 진한 쪽염의 경우 첫 세탁 시 약간의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으나, 일부러 쪽물을 제거하려 비벼빨지 말아주세요. 모든 쪽 염료에는 귀한 성분이 담겨있답니다.

잦은 세탁과 사용으로 쪽물이 많이 빠진 경우 킨디고에서 무료로 1회 재염 A/S 서비스를 제공(2년 이내) 해 드립니다. 2번째 재염부터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세탁 견뢰도가 강한 제품이니만큼 색이 모두 빠져 희게 탈색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Q. 색 농도에 따른 가격차이

A. 쪽 염색은 반복 염색 과정을 통해 색상의 농도를 조절합니다. 색의 농도가 진해질수록 들어가는 노동력과 소비되는 염료의 양이 많아져 가격이 올라갑니다.



Q. 믿을 수 있는 제품인가요?

A. 킨디고에서는 쪽의 효능을 제품으로 활용하기 위해 쪽염 원단의 다양한 효능에 대한 시험 결과를 받았습니다 (항균도, 소취율, 자외선 차단 효과, 클링 효과 등/ KATRI 한국의류시험 연구원).

킨디고의 쪽 원단 제품은 국내 안전성 검사는 물론, ISO품질 및 환경 관련 기업 인증을 받았고, 까다롭다는 유럽 기준을 통과하여 독일 환경 유해 물질 안전마크인 "TUV Rheinland"인증을 받았습니다.



UA-112380578-1